아이폰 사진 정리를 하려고 pc에 사진을 모두 빼놨었어요!
그리고 정리하려고 하는 순간!! 오잉?

HEIC 파일이라는 게 있네요!
좌절! 그리고 멘붕
열리지도 않아!

그래서 HEIC라는 파일을 찾아보기로 했어요!

HEIC File (High Efficiency Image Format)
JPEG 파일을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고효율 파일의 형식입니다.
JPEG과 같은 화잘이지만 용량이 약 절반이고 연사로 찍은 사진이나
영상을 넣을 수 있고 더 넓은 컬러 범위를 가지는 파일입니다.
JPG를 대체할 차세대 파일이지만
아직까지는 애석하게도 호환이...안된다고 합니다!
IOS 11 버전 이상부터 변경하여 사용중에 있다고 하네요~

 

 

용량에 허덕이는 저희에게는 참으로 좋은 파일이지만
안타깝게도 아직 pc에는 사용하기 힘든 파일입니다 

그래서 오늘은! HEIC파일을 변환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Heic to jpg 변환사이트

위 링크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.

제일 쉬운 방법으로는 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신 후
드래그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.
(참고로 최대 50개까지만 가능합니다)

 

또는 + 버튼을 눌러 아래와 같이 경로를 찾아 주신 후 
역시 마찬가지로 50개의 파일을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.

  

 

그러면 아래와 같이 변환 중이네요~
항상 무엇이든 변환할 때가가장 떨리고 기대가 되는 법!

변환이 완료되었으면좌측 하단

Download all 50 JPEG’s 버튼을 눌러주시면 알집 형태로
저장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이렇게 압축을 푸시면!! 짜잔!!

사진이 돌아왔네요!!

 

살아있어서 다행이야 사진들아!!

아! 한 가지 더!
 

[설정] - [카메라] - [포맷]에 들어가 보시면
고효율성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실 텐데
높은 호환성으로 체크를 해두시면 JPEG로
저장된다는 점!!
 

진작에 해둘걸... 이 생고생을.... 하...

 

 

사진을 찍어야 하는 날이 많은 요즘
좋은 추억은 꼭 백업! 해두시고

새로운 확장자가 나오더라도
당황하지 마시고 잘 변환하여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!